MY MENU

미용정보

제목

[피부]겨울철 피부관리 노하우 배워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95
내용

 

건조함이 계속 되는 계절, 겨울 ....

피부 관리를 소흘히 한다면 피부 노화의 진행이 빨라 진다고 합니다.

 

겨울철 예민한 피부를 위해 피관리 노하우를 배워 봅시다.

 

건조한 대기와 칼 바람, 그리고 피부를 메마르게 하는 히터까지 풀 가동되는 겨울. 피부 톤이 칙칙해지기 시작하며 주름이 하나 둘씩 늘어나는 등 노화의 징후가 눈에 보이는 시기이다.

 

노화의 시작이 눈에 보인다면, 이미 어느 정도 노화가 진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선천적인 요인도 있지만 노화요인은 후천적인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생활습관과 환경, 그리고 어떻게 스킨케어를 하느냐에 따라 피부 노화의 진행 속도는 달라진다.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은 필수 = 겨울에도 외출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평소 햇빛아래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주름, 탄력 저하 등의 피부노화가 일찍 찾아온다.

 

한 여름처럼 겨울에도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를 것. 오후에도 틈틈이 덧발라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방지하자.
 
피부 영양과 수분 밸런스 유지하기 = 건강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는 바로 유분과 수분을 적당하게 공급하는 것이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고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영양과 수분을 공급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숙면으로 피부 재생력 높이기 = 밤에는 낮과 달리 피부의 재생 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진다.

 

특히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가 피부 재생 골든 타임이다. 이 시간에 숙면을 취하면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미지근한 물로 자극 없이 세안하기 = 춥다고 너무 따뜻한 물로 세안하면 피부 건조를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얼굴에 열손상과 자극이 가해져서 노화가 가속화된다.
 
겨울에도 늘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에 찬물로 헹구는 경우가 많은데, 찬물 역시 피부 자극이 된다. 세안할 때는 풍부한 거품과 미지근한 온도의 물이 가장 좋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