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미용정보

제목

[피부] 남자들의 피부관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02
내용

 

훈남, 꽃남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남성들도 피부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운 피부를 선호하는 남성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아 볼까요.

 

 

깨끗한 피부를 향한 남성들의 관심은 매우 높은 편. 이들은 기초제품 하나도 함부로 사용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전문스킨케어를 받으며 외출 시에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즐기는 등 여성 못지않은 섬세함을 자랑한다.


사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쏟아야 한다. 남성들이 피부에 쏟은 노력에 비해 결과가 미미한 까닭은 남성 피부가 선천적으로 거칠기 때문이다.

 

남성피부는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표피가 두껍고 각질이 많이 생길 뿐 아니라 과다한 피지 분비와 함께 커다란 모공이 형성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직장 남성들과 가까이에 있는 술, 담배도 피부 건강을 해치는 적이다. 술은 세포조직에서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담배는 말초혈관을 축소시켜 피부를 검고 칙칙하게 만든다.

더불어 잦은 야근과 외식, 직장생활에서 비롯한 스트레스 등은 피부 신진대사 기능을 저하시켜 뾰루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며 잦은 면도는 천연 보습막을 손상시켜 피부를 거칠게 만든다.

이에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남성피부는 여성피부에 비해 피지량은 많은 반면 수분함유량이 적은 탓에 관리가 까다로워요.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부족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 주면서 과도한 피지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는 손길이 무딘 남성들에게는 다소 귀찮게 여겨질 수 있죠"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남성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화사한 피부 미남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우선 세안 및 피부 청결관리에 힘써야 한다.

 

모든 피부 관리의 시작이 되는 세안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보습효과가 있는 세안제품을 선택하여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부드럽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면도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위생적이다.

 

세안을 마친 다음에는 반드시 찬물마시지로 모공을 조여주고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수분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일주일에 1번 정도 스팀타월마사지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고 야외활동 중 차고 건조한 날씨에 자극을 받은 피부는 천연팩이나 마스크팩을 해주면 효과적이다.

겨울철 찬공기에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는 수분 공급 및 미백, 진정 효과가 탁월한 녹차팩이 좋고 트고 갈라진 피부는 재생 및 영양 공급력이 뛰어난 꿀팩이나 곡물팩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출처 -한경닷컴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