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미용정보

제목

[헤어]사과머리 예쁘게 묶는 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1.18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3245
내용

 

2012년 대한민국의 핫한 키워드는 "동안" 입니다.  스타들의 동안 매력!! 귀여워 보이는 동안, 사과머리 묶는 법을 배워 보자

 

 

 

한 살이 더해질수록 어려보이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갖고 있는 법. 하지만 동안으로 거듭나는 것은 마음처럼 쉽지 않다. 이럴 때에 스타들의 동안 외모를 완성해준 사과머리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사과머리는 턱과 목선이 강조되는 헤어스타일이라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게 하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입체감이 있는 이마를 가진 사람들은 앞머리를 상투 틀 듯 올려 함께 묶으면 볼록한 이마가 드러나 귀여운 매력을 더해준다”고 전했다.

 

*사과머리 TIP

 

 

사과머리는 깜찍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멋이 동시에 묻어나는 헤어스타일. 또한 헤어 길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사과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수리 부분에 사과 머리를 할 위치를 정한다. 긴 얼굴형은 가능하면 가운데 부분에 머리를 묶는 것은 피해야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그 다음 원하는 만큼의 모발 양을 잡고 살짝 옆으로 비스듬히 틀어서 묶어 주면 귀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사과머리는 축 처진 느낌 보다는 세게 묶어 사과 꼭지처럼 쫑긋 세워지는 모양이 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머리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 된다.

여기에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귀를 드러내지 않아야 한다.

 

 

또한 옆으로 삐쳐 나온 잔머리 역시 정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만약 긴 헤어로 사과 머리를 연출 한다면 모발 끝에 볼륨감 있는 웨이브를 연출해 얼굴을 작아 보이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는 하기 위해서는 턱선이 살짝 드러나는 기장으로 커트를 한 후 모발 끝 1/3 지점에 쌀짝 웨이브를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볼륨감 있는 헤어가 얼굴 옆 라인을 가려주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사과머리 업 스타일

 

사과머리의 변형된 스타일인 올려 묶은 업 스타일의 사과머리는 한층 귀엽고 산뜻한 매력을 완성해준다.

배우 박한별의 사과머리 올림 헤어를 완성시킨 현태 대표는 “박한별의 길고 네추럴한 컬이 더해진 긴 헤어에 업 스타일의 사과머리로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라며 “올려 묶은 부분이 풍성하게 연출되어야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먼저 사과머리를 한 다음 묶은 부분의 머리에 헤어스타일링기로 컬을 더해준다. 올려 묶은 부분이 풍성해야 얼굴을 작게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그 다음 헤어 끝 부분을 느슨하게 잡고 동그란 사과를 만들어 주는 느낌으로 돌려준다.

 

동그랗게 말려 올린 머리를 실핀으로 고정시킨 후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로 뿌려 마무리하면 오랜 시간 흐트러지지 않는 사과머리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미투데이

출처 - 한경닷컴 bnt뉴스

1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