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미용정보

제목

'산소 함유 제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2.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21
내용

[이진 기자]  산소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한동안 산소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안티옥시던트 제품이 판매됐지만 이제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한다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렇다면 산소가 우리 피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뷰티칼럼리스트 폴라비가운과 함께 알아보았다.

▌산소는 피부에 유해하다? 무해하다?

산소 감소는 피부가 노화되면서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로 피부에 인위적으로 산소를 공급한다고 해서 자연적인 감소현상을 막기는 어렵다. 인위적으로 공급한 산소는 피부가장 바깥층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하다.

또한 피부가 어느 정도의 산소량을 필요로 하는 지는 객관적인 사실로 확인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피부의 산소 흡수량을 확인하기란 쉽지 않다. 더불어 화장품 업계에서는 활성산소(free-radical)에 의한 피부손상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는 것이 사실.
 
▌산소가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산소가 젊음을 복원한다는 말이 있다.

특히 산소 부스는 의학적으로 치료가 어려운 피부 궤양이나 상처를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미국 당뇨병 협회에 의하면 “우리 몸은 상처가 생겨 백혈구가 상처의 염증과 싸워 박테리아를 죽일 때 20배의 산소를 필요로 한다”며 “몸에 산소가 많을수록 효과적으로 상처치료에 필요한 조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상처의 치료를 촉진하는 산소는 상처부위를 통과하는 방식 아닌 호흡으로 인해 혈액에 전달되는 산소가 이에 해당한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다리 궤양이나 상처는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피부 노화는 지속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으며 산소 치료가 노화현상이나 주름에 효과가 있다고 단정 짓기 어렵다.
 
▌활성산소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피부 손상을 유발한다는 활성산소의 영향력은 어떠할까?

여드름 성 피부의 경우 여드름 완화를 위해 국부 살균제로 과산화수소를 주로 사용한다. 과산화수소 내 여분의 산소 분자가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지만 과산화수소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즉, 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아직 검증된 바 없다. 과산화수소는 불안정한 산소분자를 피부에 내보내 활성산소에 의해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과산화 수소를 여드름 국부살균제로 사용하는 것 외 얼굴 피부 넓은 부위에 도포하는 행위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