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미용정보

제목

[피부]숙면 취해 피부 스트레스 해소하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2.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34
내용

간단히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다. 숙면을 취하면 피부 역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수면 부족은 피곤함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멜라닌 색소의 증가에도 관여한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한 상태로 다음날 자외선에 노출되면 기미가 생기기 쉽다.

◆ 밤 10시~새벽 2시, 피부 황금시간?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는 피부의 세포 생성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이다. 이 시간에는 가급적 숙면을 취해 피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다.

김희철 조인스클리닉 원장은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 이 시간에 최대량으로 분비된다”며, “이 시간대에 맞춰 피부를 젊게 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량도 늘기 때문에 밤 12시 전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 잠 잘 시간이 부족하다면?

잠들기 전 팩과 마사지는 피부 숙면 효과를 높여준다.

밤에는 수분 증발량은 많아지고, 피지 분비량은 적어지기 때문에 나이트케어에 신경 쓰지 않으면 피부는 푸석하고 민감해 질 수 있다.

잠들기 전 진정효과가 뛰어난 로즈나 캐모마일 오일 두세 방울과 크림을 섞어 마사지를 해주거나 보습과 진정 작용이 뛰어나면서 숙면을 유도하고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장미향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피부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취침 1분 전 마사지는 피부 스트레스를 풀고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 양손을 30초 정도 비벼 따뜻하게 한 후에 귀 뒤쪽을 지그시 둥글리면서 림프절을 따라 아래쪽으로 쓸어 내려준다.

양손은 검지와 중지로 턱 가운데에서 시작해 입가의 팔자 주름을 따라 인중까지 둥글리듯 마사지한 뒤 손바닥 전체로 볼을 쓸어 올리듯 끌어올려 마무리한다.

출처 -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